본문 바로가기
정보

💎세븐틴 팬픽의 새로운 즐거움! 세븐틴끼리 카톡하기 유디(UD) 제작, 가장 쉽고 완

by 270ksfkslfa 2025. 10. 18.
💎세븐틴 팬픽의 새로운 즐거움! 세븐틴끼리 카톡하기 유디(UD) 제작, 가장 쉽고 완
배너2 당겨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세븐틴 팬픽의 새로운 즐거움! 세븐틴끼리 카톡하기 유디(UD) 제작, 가장 쉽고 완

벽한 가이드✨

목차

  1. 세븐틴끼리 카톡하기, 유디(UD)는 왜 필요할까요?
  2. 유디(UD) 제작을 위한 준비물과 필수 설정
    • 2.1. 필요한 앱(App) 준비
    • 2.2. 기본적인 카톡방 구상 및 멤버 역할 분배
  3. 세븐틴 멤버별 캐릭터 설정 및 프로필 만들기
    • 3.1. 멤버별 개성 반영하기
    • 3.2. 실제 프로필 이미지 활용 및 주의사항
  4. 본격적인 카톡 대화 시뮬레이션 및 캡처 (매우 쉬운 방법)
    • 4.1. 카톡 대화 시뮬레이션 앱 활용법
    • 4.2. 대화의 흐름과 재미 요소 부여하기
    • 4.3. 완성도 높은 화면 캡처 노하우
  5. 보정 및 편집으로 완성도 높이기
    • 5.1. 컷 편집 및 사이즈 조정
    • 5.2. 워터마크 및 출처 표시
  6. 마무리: 나만의 '세븐틴끼리 카톡하기'를 업로드하는 방법

1. 세븐틴끼리 카톡하기, 유디(UD)는 왜 필요할까요?

세븐틴(SEVENTEEN) 팬덤인 캐럿(CARAT) 사이에서 '세븐틴끼리 카톡하기'는 멤버들의 개성을 살린 대화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2차 창작 콘텐츠입니다. 여기서 '유디(UD)'는 '업로드(Upload) 대화' 또는 '대화 형식의 팬픽'을 의미하는 은어로 통용되며, 독자들에게 가장 쉽고 몰입감 높은 방식으로 스토리를 전달하는 핵심 매체입니다. 딱딱한 소설체보다 멤버들이 실제로 대화하는 듯한 생생함과 리얼리티가 이 콘텐츠의 매력입니다. 마치 멤버들의 휴대폰 속을 엿보는 듯한 즐거움과 함께, 캐럿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꿈꿔봤을 세븐틴 멤버들의 일상적인 대화 상황을 직접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 유디 제작의 가장 큰 의의이자 재미입니다. 잘 만든 유디는 멤버들의 관계성(케미)을 극대화하고, 짧은 순간에도 폭발적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2. 유디(UD) 제작을 위한 준비물과 필수 설정

2.1. 필요한 앱(App) 준비

유디 제작에 있어 가장 쉽고 효율적인 방법은 '카카오톡 대화 조작/시뮬레이션 앱'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실제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만들 경우, 번거롭고 개인정보 노출의 위험이 있지만, 시뮬레이션 앱은 실제 카카오톡 환경과 99%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면서도 가상의 대화를 자유롭게 만들고 캡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톡 스타일의 채팅 화면을 만들 수 있는' 앱(예: FakeTalk, SimSimi 등 특정 앱의 기능을 포함한 시뮬레이터)을 준비하면 됩니다. 이 외에도 캡처된 이미지를 자르거나 보정할 때 필요한 기본적인 이미지 편집 앱(예: 포토샵 익스프레스, PicsArt, 또는 휴대폰 기본 편집 기능)도 필수입니다.

2.2. 기본적인 카톡방 구상 및 멤버 역할 분배

제작에 들어가기 전, 먼저 어떤 스토리를 다룰지 간단한 구상을 해야 합니다. 단순 일상 대화인지, 특정 주제를 가진 상황극인지, 아니면 장편 스토리를 위한 도입부인지 결정합니다. 그 후, 카톡방에 참여할 세븐틴 멤버를 선정하고, 각 멤버에게 어떤 역할을 부여할지 정합니다. 예를 들어, 멤버 A는 장난꾸러기, 멤버 B는 진지한 조언가, 멤버 C는 분위기 메이커 등으로 역할을 분배하면 대화의 흐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역할 분배는 대화의 개연성과 재미를 결정하는 중요한 초기 단계입니다.

3. 세븐틴 멤버별 캐릭터 설정 및 프로필 만들기

3.1. 멤버별 개성 반영하기

유디의 성공은 얼마나 멤버들의 실제 성격, 말투, 그리고 팬들이 아는 '밈(Meme)'이나 특징을 잘 반영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멤버는 말끝을 늘리는 말투를 사용하거나,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하는 습관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각 멤버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나 라이브 방송에서 자주 드러나는 말투와 별명을 조사하고, 이를 대화에 자연스럽게 녹여내야 독자들이 더욱 몰입할 수 있습니다. 멤버들의 'TMI(Too Much Information)'나 최근 관심사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2. 실제 프로필 이미지 활용 및 주의사항

시뮬레이션 앱을 이용해 멤버들의 프로필 사진과 이름을 설정합니다. 프로필 사진은 세븐틴 멤버들의 고화질 사진 중 카카오톡 프로필로 사용하기 적합한 클로즈업이나 콘셉트 사진을 선택합니다. 이때, 너무 사적인 사진이나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이미지 사용은 피해야 합니다. 프로필 이름은 본명 대신 별명이나 콘셉트에 맞는 이름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예시로 '뿌야', '천사', '토끼' 등 멤버들의 대표 별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팬픽(2차 창작)임을 명확히 인지할 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4. 본격적인 카톡 대화 시뮬레이션 및 캡처 (매우 쉬운 방법)

4.1. 카톡 대화 시뮬레이션 앱 활용법

대부분의 카톡 시뮬레이션 앱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먼저 그룹 채팅방을 만들고, 앞서 설정한 멤버들의 프로필을 추가합니다. 대화를 입력할 때는 멤버를 선택하고, 보낼 메시지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실제 카카오톡 사용법과 거의 동일합니다. 특히, 이 앱들은 시간, 읽음 표시($1$), 사진 전송, 이모티콘 전송 등 실제 카톡의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어 리얼리티를 높이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4.2. 대화의 흐름과 재미 요소 부여하기

가장 핵심적인 단계입니다. 지루한 일방적인 대화보다는 멤버들 간의 티키타카, 갑작스러운 반전, 재미있는 오해, 그리고 멤버들의 유쾌한 '드립'을 적절히 섞어 넣어야 합니다. 대화의 '흐름'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독자들이 예측하지 못한 순간에 웃음이나 감동 포인트를 터뜨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한 멤버가 엉뚱한 사진을 보내거나, 다른 멤버가 갑자기 진지한 이야기를 꺼내는 등 대화의 템포를 조절해 보세요. 대화 분량은 독자들이 스크롤을 넘기면서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한 장면(캡처 컷)당 5~10줄 내외로 조절하는 것이 가독성을 높이는 팁입니다.

4.3. 완성도 높은 화면 캡처 노하우

대화 작성이 완료되면 화면을 캡처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깔끔함입니다. 스마트폰의 상단 바(시간, 배터리 잔량, 통신사 로고 등)가 그대로 노출되면 완성도가 떨어지므로, 캡처 후 상단 바를 깔끔하게 잘라내거나 (시뮬레이션 앱 중에는 상단 바를 가상으로 설정하고 캡처해주는 기능이 있는 것도 있습니다) 편집 툴을 이용해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화면 하단의 키보드나 앱의 기타 UI 요소도 캡처에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오직 카톡 대화창 화면만 남도록 합니다. 여러 컷을 캡처할 경우, 대화의 연속성을 위해 캡처 시작점과 끝점을 신중하게 조절해야 합니다.

5. 보정 및 편집으로 완성도 높이기

5.1. 컷 편집 및 사이즈 조정

캡처한 이미지를 이미지 편집 앱으로 가져와서 필요 없는 부분을 잘라내고(크롭), 가로세로 비율을 조정합니다. 블로그나 커뮤니티에 올릴 경우, 모바일 환경에서 잘 보이도록 세로로 긴 형태로 편집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여러 컷의 카톡 대화 이미지를 하나의 긴 이미지로 합치는(이어 붙이는) '스크롤 캡처' 기능이나 별도의 편집 앱을 활용하면 독자들이 스크롤 압박 없이 스토리를 연속적으로 읽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5.2. 워터마크 및 출처 표시

2차 창작물이라 할지라도 창작자의 노력이 들어간 결과물입니다. 무단 도용을 방지하고 본인의 창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이미지 하단이나 잘 보이지 않는 구석에 닉네임이나 블로그 주소 등의 '워터마크'를 작게 삽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독자들에게 이것이 '세븐틴 팬픽'이며 '실제 상황이 아님'을 명확히 고지하는 문구를 추가하여 오해를 방지해야 합니다.

6. 마무리: 나만의 '세븐틴끼리 카톡하기'를 업로드하는 방법

완성된 유디 이미지는 블로그, 팬 커뮤니티, 혹은 SNS 등 자신이 정한 플랫폼에 업로드합니다. 업로드 시에는 독자들의 유입을 높이기 위해 핵심 키워드(예: '세븐틴끼리 카톡하기', '세븐틴 유디', '멤놀' 등)를 포함한 매력적인 제목을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각 멤버의 팬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당 멤버의 이름과 특징을 제목이나 본문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기적인 연재나 일정한 업로드 패턴을 가지면 독자층을 확보하고 꾸준한 관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제작된 유디는 캐럿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공감을 선사하는 훌륭한 팬 창작물이 될 것입니다.